영국과 미국 등 주요 은행들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와 관련된 모든 신용카드 거래를 중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유는 가상화폐 급락으로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가상화폐에 투자한 고객들이 빌린 돈을 갚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 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에서는 2월 미국의 주요은행 중 가장 먼저 신용카드 비트코인 거래를 중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직불카드는 예외입니다. 같은 날 시티그룹도 가상화폐 시장의 추이를 보면서 신용카드를 이용한 가상화폐 거래를 전면 중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이 은행들은 가상화폐와 관련된 대출에 신중을 기해 줄 것을 부탁 받았습니다. 미국의 금융당국은 범죄자들이 가상화폐를 이용해서 돈세탁을 하는 것을 가장 주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상화폐는 지난주에 대폭락을 했다가, 지금은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한때 1000만원을 넘었다가 하락해서, 지금은 85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2일에는 750만원까지 폭락했던 것에 비하면, 지금은 그나마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도 최저점 70만원에 비해서, 지금은 85만원까지 올랐고, 3위 가상화폐인 리플은 655원에서 850원까지 반등을 했습니다. 지난 금요일의 가격이 대폭락 했을 때 주말 사이 저가매수세가 유입되어 반등을 이끌고 있습니다. 


한 달 전 고점에 비하면 약 70%나 가격이 폭락한 상황이라서, 가상화폐의 앞날은 아직까지는 밝지는 않습니다. 기관의 투자가들은 비트코인의 추가 하락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카고옵션거래소에서 지난주 헤지펀드들이 체결한 비트코인 선물 매도 계약은 2900건으로 전주보다 5배 급증한 반면에 매수계약은 20% 이상 감소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습니다. 

이제 미국 금융당국과 금융사들은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JP모건체이스, 뱅크오브아메리카, 씨티그룹 등 미국의 주요 은행들이 2월달에 일제히 신용카드로 가상화폐를 구매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미국은 가상화폐 때문에 달러의 기축통화 지위가 위협 받게 될 때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규제를 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가 급락을 하게 되면서 2~3년 보던 규제 기간을 지금으로 당겨지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비트코인 가상화폐 가격이 더 폭락할 가능성은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가상화폐의 가격이 안정적으로 될것이며, 그 이후에는 가상화폐가 글로벌 통화로 활발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보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비트코인, 알트코인, 

랜딩, ICO에 관한 모든 것을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문의를 주셔도 되겠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전설의시작 애드가

코인에 대한 전반적이야기 및 돈버는이야기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