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분할..비코캐.. 비트코인캐시(BCH)가 본격적인 거래가 시작되었습니다.. 시가총액은 5조원을 돌파하며 전체 랭킹 4위에 당당히 올라섰습니다. 비트코인 캐시는 8월 1일 비트코인 하드포크로 새롭게 생성된 '알트코인' 입니다. 하드포크가 일어나기 직전 478558 번 블록까지 기존의 비트코인 BTC 를 보유하고 있던 사용자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양의 비트코인 캐시를 추가로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이건 괜찮은 득템..이네요..


비트코인 캐시 블록체인은 블록사이즈를 최대 8MB 까지 확장하는 Bitcoin ABC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블록체인입니다. 기존의 1MB 블록 사이즈를 2MB~8MB 까지 유동적으로 확장할수 있으며 8월1일 블록넘버 478559 부터 기존의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하드포크 되어 새로운 체인으로 분리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캐시의 특징은 블록 사이즈를 키우면서 기존 비트코인 블록에 들어가는 트랜잭션보다 더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록도저의 자료에 따르면 BCH의 첫 블록은 하드포크 이후 약 6시간 만에 생성이 되었으며 총 6,985건의 트랙잭션이 1.915MB 크기의 블록에 기록되었으며 이는 기존 1MB 블록보다 약 2배가량 확장된 것입니다. 기존 비트코인 블록의 수수료보다 낮은 수수료를 지불해도 같게 되며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양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컨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의 총 공급량은 2천1백만개 이며 시장 유통량은 약 1천6백만개 정도입니다. 알고리즘은 SHA256 이며 증명방식은 PoW 이며, 공식 웹사이트는 bitcoincash.org 입니다.


비트코인캐시는 기존의 비트코인으로부터 분리되어 생성된 코인이기 때문에 하드포크 시점의 비트코인 발행량인 약1천6백개만큼 생성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드포크 이후로는 비트코인과 같이 채굴을 통해 발행되며 채굴자들이 이를 유통하는 방식입니다. 거래 수수료를 제외하고 블록마다 약 12.50BCH 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거래소들은 코인의 가치 불안정성과 블록체인 생태계 붕괴 가능성을 우려하며 BCH 의 지원을 잠정보류했었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거래소들이 BCH 를 상장하며 거래가 되고 있으며 지난 한 주간 BCH의 해시율과 거래량도 차츰 안정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애드가

코인에 대한 전반적이야기 및 돈버는이야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