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알트코인이란 말도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비트코인과 비슷하게 보이면서도 비슷하지 않은 알트코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

알트 라는 단어는 대체 한다는 뜻의  영어단어 Alternative 에다가 코인 coin 이 합쳐져서 말 그대로 대체동전이란 말입니다. 코인은 비트코인을 뜻하겠죠?? 이렇게 알트코인이라 하면 비트코인 이외의 대체 동전들 다른 코인들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코인의 종류를 한번 살펴보면.. 코인계의 시총을 보여주는 사이트 ( 코인마켓캡 ) 에서는 코인 시장에 약 700개에서 900개 정도의 코인종류가 있습니다. 그 총액은 1100억 달러로.. 한화로는 120조 이상 되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리스트는 여기 사이트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http://coinmarketcap.com/currencies/views/all/


초기에는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의 대체를 하나하나 하면서 비트코인의 기술을 하나씩 다방면에서 대체하거나 개선함을 통해 만들어져있어서 그저 비트코인의 복제판에 불과했었습니다. 비트코인에 조금의 변경을 가미하거나 거래속도를 높인다던가 분배방식들을 살짝 바꾸는 형식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아주 다른 특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코인이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익명성이 보장된 거래를 제공한다고 하는것에, 통화간 거래 도움을 주는 코인 (Ripple) 번개와 같은 거래속도를 자랑하는 코인들도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비트코인에 대한 치열한 경쟁의 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개인이 알트코인에 투자를 하려면 대부분 비트코인을 통해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모든 암호화폐의 지나가는 대문이 되고 있습니다. 일부 거래소는 알트코인 거래시 이더리움을 받는 것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이더리움을 비트코인의 1위 자리를 위협하는 도전자로 만들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은 매우 변동이 심한 자산이며 시장규모가 작기 때문에 기하급수적으로 가격 변동이 요동을 칩니다. 가격 조작을 하는데 돈이 얼마 들지 않는다는 점도 있습니다. 

많은 비트코인 이용자들은 다른 모든 코인들은 시간낭비이며 투자할 가치가 없다고 대부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은 상당히 높이 올라왔고 암호화폐의 2인자 자리에서 벗어나겠다는 의지가 계속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1위 자리를 뺏어낼 수 있을지 아직은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애드가

코인에 대한 전반적이야기 및 돈버는이야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