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상화폐가 핫이슈로 급부상하고 있으니..역시 사기꾼들도 판을 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이스피싱에 이어서 불법적으로 자금을 모으는.. 투자설명회까지 열어서 투자 권유를 받고 있으니. 사기꾼도 참 날이 갈수록 발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고수익 보장과 무조건 수익이 난다고 말하면 사기를 의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의 가격 급등이 되고 있는 가운데 가짜 가상화폐를 내새워서 불법적으로 자금을 모으고 수백배의 고수익을 올릴 수 있고 시세가 절대 떨어지지 않고 원금 손실이 없다면서 투자설명회까지 열어서 사람들을 속이며 피해액이 약 200억원 가까이 사기를 쳤습니다. 이들은 투자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해서 가짜 가상화폐 시스템을 개발해서 보안프로그램이 24시간 변동되면서 감시하에 해킹이 절대 불가능하다며 특허도 출원했다고 말하기도 했으나 시스템은 아주 조잡한 정도의 수준이였다고 합니다. 또 실제 가상화폐가 유통되는 것 처럼 가장하기 위해 12개 거래소까지 설치했으며 실제 거래 기능은 전혀 없었던 것으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피해자들은 자신들이 피해를 당했는지도 잘 몰랐으며 투자금을 회수 못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신고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요즘 부동산 정책도 바뀐 가운데. 유동자금 투자처를 물색하던 50~60 대 사람들이 투자금을 날린 것으로 보입니다. 또 최근에는 가상화폐나 금융회사를 가장하면서 가격하락이나 손실없이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처럼 속이고도 있다고 합니다. 가짜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달리 물품구입이나 매매등 사실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았음에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가격이 계속 상승하는 것처럼 허위로 표시한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금융회사는 안정적인 고수익과 원금을 보장한다고 하면서 투자를 절대 권유하지 않습니다. 제도권 금융회사인지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서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유사수신 관련 문의나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금감원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 ( 1332 ) 에 제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금융사기가 날로 진화되고 있으니.조심 또 조심을 하고. 사기당하지 않도록 어느 정도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애드가

코인에 대한 전반적이야기 및 돈버는이야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