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리티 지갑서비스의 자체 보안취약점에서.. 약 150,000 이더리움이 (약 300억원 정도) 블랙해커에게 해킹을 당했다고 합니다..패리티 지갑은 이더리움의 공동창업자이자 이더리움 백서를 작성한 개빈우드가 이끄는 지갑서비스입니다.


패리티 1.5버전 또는 그 이후버전에 멀티시그 컨트랙트를 사용한 계정들은 해킹의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패리티 지갑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버전 체크를 하시고 자금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보안취약점으로 자금을 해킹당한 곳은 현재까지 에지레스 카지노, 스웜시티, 애터니티와 같은 상업용 플랫폼이 직접 해킹 공격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이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그룹이 블랙해커와 동일한 방법으로 해킹위험에 노출된 멀티시그 지갑내의 모든 자금을 안전하게 옮겨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안전하게 구출된 이더리움은 현재까지 총 377,000 이더리움입니다. 화이트해커에게 무사히 구출된 이더리움은 보안을 강화하고 기존과 동일한 세팅의 멀티시그지갑을 재 생성해서 입금해줄것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이 있은 후 이더리움의 가치는 230달러에서 200달러로 떨어지며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현재 19조 3800억원 정도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암호화 화폐의 안전을 위해서는 하드웨어 지갑이나 네이티브 지갑이 안전할 것입니다. 교환소에는 돈을 많이 저장해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교환소는말 그대로 교환을 발생시키는 플랫폼이기에 예치금을 가지고 있는 곳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번 해킹에 취약한 패리티 버전은 2017년 1월19일에 배포되었다고 합니다. 패리티 지갑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현재 사용버전을 확인해보시고 자금이 안전히 있다면 다른 곳으로 옮겨두시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항상 조심해야 할것이 있습니다. 타인이 보낸 링크는 클릭하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해커들이 링크주소를 만들어서 다른 곳으로 연결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OTP 가 저장되어 있는 핸드폰에서는 확인되지 않는 어플은 인스톨하지 않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번해킹 역시 이더리움 자체가 해킹당한것은 아닙니다. 블록체인이 해킹당한것도 아닙니다. 단지 지갑서비스중 하나인 패리티 자체의 보안취약점으로 해킹을 당하게 된것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안전하다는 말이죠..



블로그 이미지

애드가

코인에 대한 전반적이야기 및 돈버는이야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