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늦었습니다 개인적인 일들이 있어서요

거래소 코인에 대한 고찰을 해봤습니다. cet코인에 대해서 전반적이야기는 전편인 cet코인이란 무엇인가 http://hunsworlds.tistory.com/184 여기서 일반적인 이야기들을 나눴는데 여기부터는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는것들을 정리한것이라 참고만 하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cet코인의 분배 80%는 참매력적인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cet코인을 존버하는것은 고려해볼만한 사항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또한 처음에는 cet코인을 무한정사둘까도 고민했었는데요 제 생각을 뒤엎은 사례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ft코인입니다.

전 우지한이 아이디어를 내서 난놈이구나 했는데 사실 ft코인의 fcoin거래소를 모티브로 cet의 정책이 정해진것 같습니다. ft코인의 경우도 똑같은 방식의 마이닝에 똑같은 방식의 채굴이득을 분배해줬는데요.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0.15달러에 육박하던것이 무려 1달러를 돌파하고 미칠듯한 떡락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런 fud가 강하다보니 현재 코인을 구매해서 보유하는것을 잘생각을 해봐야합니다. 

다음은 원코인입니다. bigone거래소의 배당코인인 one코인의경우 첫날부터 계속해서 우하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0.02달러를 뚫고 0.001달러대까지 진입할것 같은 기분이 드는 차트인데요 차트가 이렇게 되고 있는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무제한적인 마이닝 두번째는 정각 새벽1시 스냅샷만 하면 배당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현재 cet코인은 1시간당 스냅샷을찍어서 24시간평균 스냅샷을 하여 1일 배분을 하고 있습니다.그러다 보니 cet분배를 제대로 받을려면 존버를 오랫동안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one코인은 차트가 말해줍니다.

어제자 차트입니다 저에게 무려 20%가넘는 손실을 안겨준... -_- 알고리즘이 중요합니다. 보시면 첫번째 크게 뚫린차트시간이 새벽1시 (스냅샷) 직후이며 그다음 하방친 차트가 오전11시입니다. (수수료 페이백) 또 한가지 이상한점이 있습니다.

바로 자전거래입니다. 자전거래를 하면서 미친듯이 떨굽니다. 거래소가 설겆이를 하고 싶은건지... 자전거래하면서 떡상시켜도 모자랄 판국에 갈수록 하방을 뚫고 내려갑니다. 이해가 안되는데여 지금도 자전거래가 돌아가며 분당거래량이 100만개 미만이던게 지금은 2000만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차트는 분당거래량 평균 4000만개를유지했구요.

거래소코인의 존버에 대한 고찰

결국 거래소코인은 ico의 다른이름입니다. 거래를 하면서 손쉽게 만들수있는 erc-20토큰을 배급해주는지라 거래소수수료는 여전히 남습니다. 이중 수익의 80%를 배급해주었다고하나 가장 큰 거래소코인의 홀더는 거래소입니다. 결국 공짜가 아닙니다 여기서 거래소코인들이 떡상하면 보유분량을 녹이기만해도 엄청난 이득이 생깁니다.

향후 가능성?

열린결말을 생각해본다면 거래소들의 춘추전국시대가 열리며 왕좌의게임이 시작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존거래소들의 위치가 위협받기 시작할것이며 실제로 현재 나온 cet ft one 세곳중 어디가 1위를 먹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100% 독식하던 거래소수익을 나눠주겠다는 거라 바이낸스와 업비트 빗썸의 자리를 위협하는곳이 될것임은 뻔합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바이낸스가 최근 1조순이익 달성 빗썸 작년 이익 5천억대 달성이라는 것처럼... 이 엄청난 수익이 이용자들에게 돌아가는 것이죠

지금 이코인들을 사두는 것이 신의한수가 될지 아니면 아무도 사용안하는 거래소가 되어서 휴지조각이 될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선택은 본인이! 이득도 본인이! 보는거죠!!


정보전달톡방https://open.kakao.com/o/gsZKCwC

공지 텔레그램 https://t.me/coinlabx



블로그 이미지

애드가

코인에 대한 전반적이야기 및 돈버는이야기들

,